[20161220][2017년 4월 이후 실손의료보험 개정][개정 실손의료비]



스압
중간중간 요약했습니다.
마지막은 설문^^



실손의료보험의 획일적, 포괄적 보장 등으로 
일부 이용자의 과잉 진료 및 의료쇼핑을 유발
일부 의료기관들의 실손의료보험 가입여부를 확인 후
고가의 비급여 진료를 권유 시행

이로 인한 손해율 상승과 보험료 인상의 악순환 심화

결국 실손의료비를 악용한 일부 이용자들로
국민의료비 증가 및 국민건강보험 재정 악화로 개선














실손의료보험의 손해율 지속 상승





























과잉진료가 심각한 진료행위 특약 분리
1. 도수체외충격파 증식치료
2. 비급여 주사제

충실한 보장을 위한 특약 분리
3. 비급여 MRI검사





















특약 가입자의 도덕적 해이 및 역선택 방지장치 마련[17년 3월?]
1. 자기부담비율 상향(20~30%)

2. 보장한도 조정
ㄱ. 도수치료 등 350만   ㄴ. 비급여주사제 250만  ㄷ. 비급여MRI 300만

3. 보장횟수 설정
ㄱ. 도수치료 50회   ㄴ. 비급여주사제 50회











보험금 미청구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신규가입자부터#
직전 2년간 비급여 의료비에 대한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은 가입자
차기 1년간 1보험료 10%이상 할인

보험금 미수령 여부 판단 ->급여 본인부담금 및 4대 중증질환(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희귀난치성 질환관련 비급여 의료비는 제외






실손의료보험 상품의 단독화
[2018년 4월 1일~]
전 회사 보험다모아 탑재
갱신형 상품.
가입시 저렴한 것만 봐서는 안 됨.













 
비급여 코드, 명칭, 행위정의 등을 단계적으로 표준화
의료기관별 비급여 진료비용의 공개항목 및 대상기관 확대
진료비 세부내역 서식 표준화 및 확산




















합리적인 보상기준 마련
2009년 10월 표준화 된 기존 상품은 약관상 보장범위가 
동일함에도 불구하고 보험사렵 보상기준이 상이하여 민원 발생

17년 하반기 중립적 자문기구 설립
보험사간 보험금지급격차 해소 보상기준 일관성















보험사기 점검 홍보강화




보험사기 신고포상금 최고지급한도 확대
보험사기 다잡아











온라인전용상품







기존 실비 가입자 신상품 전환 절차 간소화
갱신시 보험료가 과하게 오를 경우 이용?하면 되려나







17년 중 모든 보험사 모바일 앱 청구 서비스 제공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생략
사본 인정기준 상향 ~100만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생략
사본 인정기준 상향 ~100만




















요약하자면...











추진일정은...














 









보험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설문 남겨주시고
문자나 톡 주세요^^


https://goo.gl/forms/jiFdP6NFczStPSyC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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