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13조][포스코][이상득][정준양][권오준][에콰도르 산토스 CMI][영국 EPC 에쿼티스][1800억][자원외교 자원사기?]





http://m.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463&fbclid=IwAR0rQuOmVBwdem1OViQ7j-xAUFpwssOCAHvxKvro-kXOlei-8dr9RVv3dbg

도대체 이명박 일가는 얼마나 많이 국고에 손실을 입힌 것인가?
다스는 그저 구멍가게 수준이었음을 은 적나라하게 보여주었다.
자원외교의 한 꺼풀을 드러냈을 뿐인데 그 금액만 #13조 다.
이 추적한 회사는 #에콰도르_산토스_CMI 라는 회사다.
현지인들도 잘 알지 못하는 #부실한_회사를 포스코는 엄청난 금액을 들여 사들였다.
100억도 안 되는 평가를 받았고, 사전 조사를 통해 #구매_가치가_없다고_평가된 회사를 윗선에서 찍어 누르듯
#800억 을 들여 사들였다.
산토스 CMI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영국 에 주소지를 둔 #EPC_에쿼티스 라는 #유령회사 를 무려
#552억 에 함께 사들였다. 존재하지도 않는 #페이퍼컴퍼니 와
이미 사업성이 제로로 평가된 건설회사를 800억이 넘는 돈을 들여 사들인 포스코.
에콰도르의 산토스 CMI는 5년 만에 원주인에게 다시 팔렸다.
#800억 짜리 회사를 #68억에_판매하는 과정도 기이하다.
8개월 된 자본금 80만 원짜리 회사에 800억 회사를 팔았다는 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페이퍼 컴퍼니인 EPC 에쿼티스 역시 매각 직전 #600억을_추가_투자한_후 #0원에_매각했다.
이런 식으로 투자된 액수만 #1800억 이다. 1800억을 투자해 #68억을_회수한 이 말도 안 되는 자원 외교를 누가 이해할 수 있을까?
더 황당한 것은 이런 잘못된 투자를 한 자들이 모두 #승진을 했다는 것이다.
회사에 엄청난 피해를 입힌 자들에게 승진이라는 선물을 준 것이 과연 정상적일까?
이런 패턴은 이명박근혜 시절 일상적으로 보인 행태라는 점에서 더 흥미롭게 다가온다.
스위스에 300억이 송금되고 #조세_회피처 인 #파나마 로 돈이 들어간 정황도 파악되었다.
다스 해외 수익금이 #스위스 로 건너갔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스위스에 얼마나 많은 자금들이 은밀하게 쌓여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현금만 #13조원 이었다는 포스코. #권오준 회장 시절 #모두_사라졌다고 한다.
다스 실소유주 찾는 것은 그저 시작이다. 자원외교 중 포스코와 관련된 것만 해도 13조가 넘는 금액이다.
'사자방' 비리를 제대로 수사하면 그 피해 금액은 우리가 상상하는 수준을 훌쩍 넘어설 수밖에 없다.
사대강 사업에만 천문학적인 돈을 들여 토건 재벌들과 자신들의 배를 채웠던 사악한 자들에 대한 처벌은 철저해야 한다.
그리고 부당하게 모은 모든 돈은 국고로 환수되어야 한다. MB 비리는 캐기는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15년 1월 19일][실손의료보험 길라잡이][실손의료보험 가입자가 알아야 하는 10가지 유의사항][금융감독원][1년갱신 15년재가입]

[국정화역사교과서채택학교][경북항공고문명고오상고][뉴라이트][교학사채택학교][서울디지텍고 창문여고 연희미용고 동우여고 동원고 운정고 여주제일고 양서고 분당영덕여고 한민고 포산고 청송여고 성주고 해운대고 현대고 창녕고 지리산고 합천여고 성산고]

[반헌법행위자 열전][학살][내란 및 헌정유린][고문조작][간첩조작][부정선거][언론탄압]